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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필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새움병원' (이하 '병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병원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병원은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 최소 2일전부터 공지할 것이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 관계 법령에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1) 회원 : 병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2)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3.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4) 해지 : 회원이 서비스 사용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1) 회원은 국내 거주자에 한합니다.
  2. (2) 회원은 개인에 한정되며 회사나 단체 및 법인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병원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4. (4) 이용자가 회원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 내용을 인지,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 (이용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병원이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개인 인적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제3조 (이용신청의 승낙)

  1. (1) 병원은 제2장 제2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2)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③ 기타 병원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3)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1.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②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③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⑤ 기타 병원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4. (4) 제2항 또는 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병원은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병원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호)

  1. (1)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2) 병원은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3) 병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①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③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④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4) 병원은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이용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1.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5)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 사전에 회원님께 제공단체 및 기관이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 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이메일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공 단체 및 기관에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회원님께서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신 내용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동의철회가 가능합니다.
  6. (6) 제 3 항의 범위 내에서 병원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8) 그 외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병원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조 (병원의 의무)

  1. (1) 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2) 병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3)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4) 병원은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 2장 제4조항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5. (5) 병원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병원이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3)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4) 회원은 내용별로 병원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5) 회원은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병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병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6. (6) 회원은 병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②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③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⑤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⑦ 병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회원 서비스 이용

제1조 (요금, 유료정보 및 결제 등)

  1.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2) 병원이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2조 (정보의 제공)

  1. (1)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병원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안내문, 메일 등)을 통해 서비스(의학, 의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이 경우 병원이 아닌 위탁 업체에서 상업적인 목적이 아닌 국민건강의 증진을 위해 발송하는 의학 소식지를 회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의학 소식지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4. (3) 단,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병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4)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제3조 (상담실 및 예약 서비스의 이용)

  1. (1)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및 예약의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병원에 책임이 없습니다.
    1. ①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2. ② 사용자가 '상담삭제' 또는 '예약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내용을 삭제하였을 경우
    3. ③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또는 예약 내용이 공개되거나 그 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2)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① 학술활동
    2. ②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③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3. (3)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①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②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③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④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4) 상담 및 예약 서비스는 답변 또는 처리하는 전문인의 개인 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회원의 게시물)

병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 병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④ 병원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⑤ 병원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5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병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병원은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광고 개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1) 병원이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2) 병원은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병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병원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병원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1)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2) 병원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3) 병원은 제 1 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조 (계약 해지)

귀하는 회원가입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신 후, member info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2조 (이용제한)

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②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③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4.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⑤ 병원,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⑦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⑧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9. ⑨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⑩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⑪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⑫ 병원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⑬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4. ⑭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병원이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사항

제1조 (손해배상)

병원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화할 경우 별도의 약관을 규정)

제2조 (면책조항)

  1. (1)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병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1월2일부터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원가입 시 입력해야 하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으시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홈페이지 개인정보 수집항목]

  • 일반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 항목: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 그 외 특정 목적(게시물등록 및 관리)을(를) 위해 단기적(비회원대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 선택 항목: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개인정보 활용동의-회원정보수정)
      * E-mail과 SMS를 통해 의학정보 및 홍보자료 제공을 위한 목적 외 수집, 이용동의로 동의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한 선택 항목입니다.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홈페이지 게시판(일반, 상담, 예약, 포토, 기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가입 및 본인 식별에 이용
  • 게시판 내 게시글 등록 및 확인(수정, 삭제)
  • 예약&예약조회 및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제공
  • 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상담 답변 및 예약 확인(·취소) 안내
  •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홈페이지 개인정보 관리 및 보유기간은 홈페이지 탈퇴시까지입니다.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귀하는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으며, 특정 게시판(또는 특정 페이지)에 접근 제한이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선택)

병원은 서비스(홈페이지 제작·운영) 이행을 위해 불가피하게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수탁기관 : 카페24(주)
  • 2) 위탁업무 내용 : 회원관리, 수집된 개인정보 관리 및 본인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기타 AS 센터, 웹사이트 제작·운영 및 시스템 관리
  • 3) 위탁 개인정보 항목 :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개인정보 활용동의-회원정보수정)
    * 대상자는 상업적인 목적이 아닌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발송하는 소식지를 회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회원가입 시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 활용(목적외제공)동의 (선택)

E-mail과 SMS를 통해 의학정보 및 홍보자료 제공을 위한 목적 외 수집,이용동의로 동의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한 선택 항목입니다.

E-mail 또는 SMS(문자메시지) 사용 체크 시 개인정보 활용(목적외제공)에 동의 하신 것으로 처리됩니다.

  • 목적 : 진료외 의학정보 안내 및 홍보자료 제공
  • 항목 : 회원정보 (이름,아이디,연락처, 이메일)
  • 기간 : 홈페이지 회원 탈퇴 시 까지

14세미만 동의

만 14세 미만 이라면?

만 14세 미만은 법률에 의거하여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새움병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웹사이트 및 주문앱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웹사이트 및 주문앱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게시 또는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2.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3.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4.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5.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부가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② 서비스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 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 웹사이트 및 주문앱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회원 약관에 동의하면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가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② 회원 가입을 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와 일치하는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즉시 이용 신청을 승낙하며, 이용 승낙의 사실을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의 불승낙 및 보류)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이용신청자 본인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에 의한 신청
2. 이용 신청 시 가입신청 양식상의 기재 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4.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경우
5.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 및 주문앱에 공지합니다.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 상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 10 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온라인으로 수정합니다.

② 회원의 이용 신청 시 기재사항의 미변경 또는 허위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직권에 의하여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가 미풍양속을 해하는 경우
2. 아이디가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회사는 제8조의 규정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사의 웹사이트 및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사 제품의 소개
2. 각종 이벤트
3. 제품 구입처 안내
4. 게시판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은 회사의 및 주문앱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4 조 (개인 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 신청 시 제공받은 회원의 개인 정보, 추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②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사는 회원의 별도의 사전 동의 없이 이 목적을 넘어서는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의 제공
2. 서비스를 위한 회원의 관리
③ 회사는 개인 정보를 회원의 별도의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④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 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이용안내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고지 또는 명시된 범위를 초과하는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원이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의 개인 정보 관리책임자를 비롯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기재하여 공지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회원의 실제 성명명의에 의해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2.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3.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6. 게시판이나 대화실 등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7.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9.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전자우편으로 일시에 다량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1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2.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3.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14.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 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 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④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지적재산권 등)
①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제19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과 절차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장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계약의 해지
제 18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제16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9 조 (이용 제한 및 제한 해제의 절차)
① 회사는 제18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의 통지를 받거나 긴급하게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당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 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되는 등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제한 조치를 해제합니다.

제 20 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웹사이트 및 주문앱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9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사전 통지를 거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내용이 중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이나 업무 활동 또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구체적인 기준과 절차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하여 탈퇴 처리된 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 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회사 시스템의 작동불능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제공된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 전송한 정보 또는 자료의 내용과 관련하여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함으로 그들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사이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2002년 12월 18일 법률제06797호]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1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2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3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65조의2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1제50조제4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기술적 조치를 한 자
2제50조제6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
3제50조의2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ㆍ판매ㆍ유통 또는 정보전송에 이용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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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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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3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65조의2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1제50조제4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기술적 조치를 한 자
2제50조제6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
3제50조의2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ㆍ판매ㆍ유통 또는 정보전송에 이용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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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수집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② 수집방법 : 홈페이지(윤리강령, 온라인문의)

7. 개인정보의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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